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천대공원] 한국의 Central Park '◡'✿
    ✎Places 2021. 10. 20. 23:32

     

    지난 주말에 다녀왔는데

    백신 2차 접종으로 인하여 3일간 꼼짝도 못 하다가

    이제야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다른 사람들은 2차 접종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다 살던데

    난 손가락 뼈마디까지 쑤시고 아파서

    정말 딱 2일간 누워서만 지냈다. ㅎㅎ

     

    행정구역상으로는 다르지만

    인천대공원은 우리 집에서 상당히 가깝다.

    그래서 4계절에 걸쳐서 한 번씩은 꼭 가보는데

    봄과 가을은 정말 매일 가고픈 곳이다.

     

    작년에 딸이 잠시 미국 탈출을 했을 때에도 함께 갔었는데

    그때 약간 늦여름이라 계절이 주는 낭만을

    느끼기에는 좀 이른 감이 있었다.

    그래도 딸과 함께 걷는 것만으로 좋았다.

     

    인천대공원을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기도 하지만

    솔직히 아직 포스팅 경력이 짧은 티린이다보니 

    명소 소개를 재미있게 잘 못한다. ㅎㅎ

    유명한 인플루언서 글들은 어쭙잖게 따라 하느니

    좀 모자라더라도 그냥 오늘은 내가 좋았던 것에

    대해서만 얘기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새로 생긴 게시판이 있어서 봤더니

    외식하고 귀가할줄 어찌알고 ㅎㅎ

    참고하면 좋을것 같고 또 신기하기도 해서 찍어왔다. ㅋㅋ

     

     

    지금 인천대공원은 아직도 여름의 푸르름이 많이 남아있다.

    앞으로 2주 후면 이 모든 푸른색이 빨강 노랑으로 바뀌겠지.

    2주 후에 한번 더 와야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굳이 오늘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의지는 

    내가 좋아하는 가을 코스모스 때문이다. 

     

     

    코스모스 무리 중에 유별나게 찐분홍이가 있길래

    푸른 가을 하늘에 담아봤다.

    이거 찍으려고 땅에 거의 눕다시피 했다는ㅎㅎ

    한 장 더 투척~

     

    지천으로 피어있는 이 코스모스가 너무 좋다.

    나처럼 코스모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다녀갔는지

    바닥에 이미 여러 갈래의 길이 나 있다.

    동영상에 음악담는거도 배웠다는^^ ㅎㅎ

     

     

    이곳에서 정신 놓고 놀다가 빠져나와보니

    시간이 어마 무시하게 흘렀더군...

    같이 간 사람의 표정이 점점 굳어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ㅎㅎㅎ

     

     

    뉴욕에 딸을 보러 갈 때마다

    무조건 가는 곳이  그 유명한 센트럴 파크다.

    이유 불문하고 뉴욕 방문 내내 거길 간다.

    너무 넓어서 매일매일 새로운 산책로, 새로운 연못, 항상 새로운 곳이다.

    지금의 나에겐 인천대공원이 센트럴파크이다.

    지친 도시생활과 돈과 시간의 노예가 된 생채기가 있는 나에게

    힐링을 돕고 재활력을 주고 나쁜 기억을 삭제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그 당시 도시 한가운데에 직사각으로 조성한다는게 쉽지 않았을텐데 정말 신기하다. 사방팔방이 출입구라서 뉴욕 맨해튼 어디서든 진입이 가능하더라. 사진출처:구글이미지

     

    딸도 가끔 얘기한다.

    한때 너무 힘들었던 어느 날 허드슨강 앞에 서서 하염없이 울었는데

    빠져 죽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거긴 두 번 다시 안 간 댄다. ㅎㅎ

    대신 샌드위치에 커피 사들고 센트럴파크 풀밭에 풀썩 앉아서

    사람들 지나가는 거 보면서 샌드위치 먹고

    멍 때리면서 커피 마시고 나면

    한결 모든 일이 수월해진다고 한다.

    결국에는 환경적인 문제가 아니라 내 마음의 문제라는 거네...

     

     

    '✎Plac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남부여 궁남지 (야외가족나들이 추천명소)  (0) 2021.10.1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