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요소수대란, 경유(디젤)차 필수품, 왜 이런일이?
    ✎Gossip 2021. 10. 29. 15:35

    사진출처 구글이미지캡쳐

     

    오늘 아침 당황스런일이 생겼어요.

    요 며칠 지방 출장때문에 바빠서 요 며칠 뉴스도 못 보고 바쁘게 움직였는데

    엊그제 출장다녀오면서 요소수에 경고등이 들어온걸

    아무래도 평소 자주가는 주유소에서 주유를 할 때 요소수도 함께 충전하면 될 것 같아서

    뒀더니,,, 겁나 후회되네요 (●ฅ́дฅ̀●)

     

     

    벌써 14시간 전부터 뉴스가 나오고 했었는데

    정말 까마득히 모르고 있었다는게 너무 한심해요  (-᷅_-᷄)

    우리 남편한테 전화하니

    그럼 인터넷으로 주문해~~~ 이러는데

    그런 말은 나도 할 줄 안다고 괜히 짜증 부렸어요. (。 ŏ﹏ŏ)

     

     

    아침에 쿠팡에서 고양이들 간식 살려고 검색창에 입력을 하는데

    자꾸 요소수가 쇼핑 인기 검색어로 떠서 그때 알았어요 ㅠㅠ

    지금은 품절 뜨고 더 난리가 났네요.

    티브이 틀어서 뉴스 보자마자 차키 들고 주유소로 바로 튀었는데

    단골 주유소 사장님 왈,

    "어제 오후에 이미 다 동이 났고, 발주도 안 되고,

    언제 들어올지도 몰라요. 빨리 다른 주유소 가보세요."  이러는 거예요. (·•︠_•︡ )

    이러고 1시간을 돌면서 주유소 10군데를 돌았는데, 한통도 못 구했어요. 

    문제는 다음 주 월, 화, 수 또 지방 출장 가야 하는데 더럭 겁이 나서

    급하게 도로가에 정차해 놓고선 온라인 스토어 다 뒤지니까

    네이버는 이미 품절된 곳들이 많고 결국에는 쿠팡에서 3.5L짜리 4통을 주문했어요.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비싸나마 그래도 살 수 있었다는 게요. (·•︠_•︡ )

    근데 다음 주 수요일이나 되어야 받을 수 있다네요.

    하필 딱 왜 이럴 때 요소수가 딱 떨어지는지.... 정말... (·•︠_•︡ )

     

     

    지금 요소수 사재기를 한다고 해요. 

    하긴 물류업체들은 비상이 걸렸겠어요. 😨

    일부 업체에서 가격을 올려 받으려고 선점을 하기도 한다고 해서

    하루 만에 가격이 점점 오르고 있어요. 😨

    경유값도 요즘 올라서 부담이 컸었는데 지금은 요소수가 더 비싼 거 같아요. 😟

     

     

     

     

    요소수는 (한자尿素水) 영어로는 ureasolution이라고 한대요.

    요소(尿素)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물이며,

    차량에 연료와 별도로 주입하는 촉매제로,

    경유 차에서 나오는 유해한 질소 산화물을

    물과 질소로 분해하여 매연을 줄이는 중요한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글 : 이상우 / 문화평론가 출처 : 한국교통연구원 월간교통 [출처] 질소산화물을 줄이는 요소수 장치작성자 한국교통연구원

     

    요소수 대란이 며칠만 이어져도

    우리나라 물류대란이 올 수도 있다고 지금 초비상이네요. 😨

    요소수가 바닥나면 물류가 마비돼서

    화물파업보다도 더 큰 손실을 입을 수 있대요.

    요소수는 디젤 엔진에서 나오는 발암물질을

    깨끗한 물과 질소로 바꿔주는 성분인데

    트럭과 버스에 의무 장착하는 오염물질

    저감장치에 꼭 필요한 제품이라네요. 

    그래서 요소수를 제때 넣지 않으면

    아예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정상 운행이 어렵다는데요.

    이번 달에 중국이 요소수의 핵심 원료인 요소의 수출을 제한해서

    사재기가 벌어져서 가격이 올랐다고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디젤 화물차의 3분의 2 가까이가

    요소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큰일이랍니다.

     

    아침에만해도 545km였는데 요소수찾아삼만리 뛰고 나니 9km 줄었음. 내 아까운 요소수...ㅠㅠ

     

    저는 일단 536km 가지고 부산까지 내려가는 데는 문제없겠어요.

    근데 집에 돌아오는 건 장담 못하네요.

     

    생각할수록 좀 짜증 나네요.😠

    황사도 중국에서 시작됐고

    코로나 19도 중국에서 시작됐고

    지금 요소수 대란도 중국 때문에 이런 거잖아요.

    왜 이렇게 중국 때문에 국가적인, 경제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아주 작고 힘없는 개인적인 삶에도 영향이 오는지 

    오늘 하루 요소수 찾아 주유소 10군데를

    돌아다닌 한 사람이 삶의 버거움을 토로합니다. 😥

     

Designed by Tistory.